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 리뷰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진정한 사랑이란 무엇인가

by 이코노미미즈 2022. 6. 18.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는 진정한 사랑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고민해 볼수 있는 드라마이다. 이 드라마 이후 중국에서는 한국 드라마 열풍이 불었다. K드라마의 시초이다. 드라마 주인공인 전지현과 김수현은 중국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다. 그들은 중국에서 다양한 광고를 촬영하였다. 외계인인 김수현은 사랑하는 여자가 생겨서 고향으로 돌아갈지 말지 고민한다. 그는 전지현을 진정한 사랑이라고 생각하고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친다. 

 

1. 별에서 온 그대, 진정한 사랑이란 무엇인가

별에서 온 그대는 외계인과 탑스타의 로맨틱 코메디 드라마이다. 남자주인공은 한국에서 오래 산 외계인이다. 남자주인공 도민준은 지구를 조사하기 위해서 외계행성에서 왔다. 그는 지구에서 한 소녀의 목숨을 구해주었다. 그리고 그는 우주선을 놓쳐서 한국에서 400년동안 거주하게 되었다. 그는 신분을 바꿔가면서 한국에서 살고있다. 왜냐하면 그의 얼굴은 400년동안 같기때문이다. 그리고 현재는 대학교 교수로 수업을 하며 살아가고 있다. 여자 주인공 천송이는 대한민국의 유명한 탑스타이다. 그녀는 같은 아파트에 사는 도민준으로 보고 스토커로 오해한다. 그러나 도민준과 천송이는 같은 아파트 주민이었다. 알고보니 천송이는 도민준이 400년전 살려준 소녀였다. 둘은 오해를 쌓아가지만 서로 사랑에 빠진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천송이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지만 시기와 질투도 받는다. 특히 가장 친한 친구라고 생각한 유세미는 천송이를 배신한다. 그녀는 많은 충격을 받는다. 그렇지만 다시 톱스타로 인기를 끈다. 도민준은 다시 외계행성으로 돌아가고싶어 하지만 결국 천송이를 사랑해서 지구에 남는다. 우리는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보고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한번 생각해 봐야한다.

 

2. 외계인 도민준은 외롭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는 외계인 도민준의 다양한 능력들이 드러난다. 도민준은 순간이동과 뛰어난 청각 등 인간과 다른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마블의 히어로와 같은 능력들이다. 그리고 도민준은 미래를 예측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는 외계행성이 아닌 지구에 오래 머물면서 그 능력들을 잃어간다. 그래서 드라마의 후반부에서는 칼에 맞았을때 상처가 쉽게 회복되지 못한다. 도민준은 400년에 한번 지구에서 우주로 돌아갈 수 있다. 그 시기를 놓치면 또다시 400년을 기다려야 한다. 400년동안 가장 슬픈 일은 혼자 남는 다는 것이다. 친구가 생기고 가족이 있어도 결국 인간은 죽는다. 인간은 채 100년도 살아남지 못하기 때문입니다.그는 항상 혼자이다. 그리고 인간의 특징인 노화도 오지 않는다. 그래서 그는 의심하는 사람들을 피해 이사를 자주 다녀야한다. 이런 점이 도민준을 빨리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게 만드는 것 같다. 그는 지구라는 행성에서 매우외롭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보면 진정한 사랑이란 무엇일까 라는 생각이 든다.

 

3. 중국에 한국 드라마 열풍을 불러 일으키다

  • 한국식 튀긴 치킨
  • 한국 맥주

2013년 방송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는 한국드라마의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치킨과 맥주는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다. 특히 중국에서는 이 드라마가 너무 인기가 많았다. 그래서 배우 김수현과 전지현은 중국에서 매우 많은 인기를 누렸다. 중국 sns 인 웨이보에서는 관련 글이 폭주하였다. 그리고 극중 여주인공 전지현이 입은 의상과 화장품은 중국에서 유행으로 번졌다. 전지현은 이전 영화 '엽기적인 그녀'에서도 중국에서 큰 인기를 누렸다. 함께 출연한 김수현 역시 다양한 드라마로 중국에서 인기가 많았다. 유명한 중국 스타들 역시 별에서 온 그대를 보고 다양한 패러디를 하였다. 그리고 최근 일본에서는 별에서 온 그대가 리메이크 되어 방영되었다. 

 

4. 전지현의 제2의 대표작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는 한국 여배우 전지현의 복귀작이였다. 그녀는 14년만에 드라마에 출연하였다. 그동안 '엽기적인 그녀' , '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와 같은 로맨틱 코메디 장르의 영화에 출연했다. 그리고 최근 '도둑들'에서 매력적인 연기를 하며 다시 인기를 끌었다. 도둑들은 한국관객 1,300만명이 관람한 인기 영화가 되었다. 그리고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로 전지현은 한국을 넘어, 중국과 동남아에서 가장 인기많은 한국 여배우가 되었다. 그녀가 착용한 의상과 헤어 악세서리 등은 곧 불티나게 팔렸고 한국 드라마의 해외 진출을 가능하게 하였다. 이 드라마로 그녀는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2에 출연을 하였으며 이후 킹덤:아신전으로 인기를 누렸다. 그녀는 쉬지않고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고 있다. 대한민국의 사랑받는 여배우로 이제는 한국을 넘어 외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