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 리뷰

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 경심 려, 고려 시대의 사랑

by 이코노미미즈 2022. 6. 13.

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 경심 려는 고려 시대의 사랑이야기이다. 이 드라마는 중국 드라마의 '보보경심'을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이 드라마는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그래서 한국에서도 인기 배우들로 리메이크 되어 방송되었다. 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에서는 배우 이준기와 이지은이 등장한다. 이준기와 이지은은 한국에서 인기가 많은 연예인이다. 그래서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았다. 이 드라마는 처음에는 즐거운 분위기였지만 후반부에서는 애절한 사랑 이야기를 담고있다. 이드라마에 출연한 배우들은 한국외에도 해외에서 인기가 많은 연예인이었다. 

 

1. 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고려시대의 사랑이야기

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는 중국 드라마의 리메이크 버전이다. 우리나라 보보경심은 고려시대의 사랑이야기이다. '왕건'은 고려의 첫번째 왕이다. 그리고 그는 다양한 여자들과 결혼을 하였다. 이것을 왕건의 '혼인정책'이라고 불리운다. 혼인정책이란 혼인을 하여 권력을 튼튼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래서 왕건은 많은 아들을 낳았다. 그리고 그 아들들은 왕위를 차지하기 위하여 열심히 싸운다. 여자주인공 '고하진'은 21세기에 현대에 살고있다. 그녀는 우연히 과거로 돌아가게된다. 중국 드라마는 35부작인데 한국 드라마는 20부작이다. 그래서 이야기의 전개가 매우 빠르게 진행된다. 주인공 고하진은 고려시대로 와서 '해수'가 되었다. 해수는 8황자인 왕욱을 좋아한다. 왕욱은 '해수'에게 매우 좋은 사람이다. 그는 주인공 해수를 많이 도와준다. 하지만 왕욱은 결국 주인공 해수를 배신한다. 그리고 4황자인 왕소는 여자 주인공 해수를 좋아한다. 그는 해수를 뒤에서 몰래 도와준다. 4황자 왕소는 얼굴에 큰 흉터가 있다. 그것은 그의 약점이다. 하지만 그녀는 그의 흉터를 지워준다. 그리고 왕소는 여주인공을 좋아하게 되었다. 

 

2. 왜 하필 4왕자 왕소 였을까

드라마 달의 연인에서는 14명의 황자들이 나온다. 그들은 모두 여자 주인공 해수를 좋아하거나, 싫어한다.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가 고려시대의 사랑이야기라고 말한 것도 그때문이다. 많은 황자들이 해수에게 사랑을 느낀다. 왜냐하면 그녀는 현대에서 온 사람이기 때문에 고려의 여인들과 다르기 때문이다. 그녀는 발랄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이 점은 많은 사람들에게 애정을 느끼게 한다. 그래서 해수는 4황자 왕소, 8황자 왕욱, 10황자 왕은의 사랑을 받는다. 그녀는 결국 4황자 왕소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 8황자 왕욱과 10황자 왕은은 결국 다른사람과 결혼하게 된다. 하지만 10황자 왕은은 해수를 짝사랑한다. 그러나 왕의 명령으로 순덕이와 결혼하게 된다. 그는 죽기전까지 여자 주인공 해수를 사랑하지만 결국 순덕을 지키기위해 죽는다. 4왕자 왕소는 처음에 그녀와 악연이였다. 왕소는 그녀를 죽이려 했다. 그러나 주인공 해수는 왕소가 가진 콤플렉스를 해결해주고 그를 이해해준다. 그래서 왕소는 그녀를 사랑하게 된다. 왕소는 그녀를 위해 자신의 몸과 마음을 다 바친다. 결국 해수도 왕소를 사랑하게 된다. 

 

3. 주연배우 이준기의 다양한 필모그래피

드라마 보보경심 려에서 4황자 왕소를 연기한 배우는 이준기이다. 그는 2005년 영화 '왕의 남자'에서 광대 공길을 연기했다. 그리고 왕의 남자만 한국 영화에서 1000만 관객을 기록한 작품이다. 그뒤로 많은 드라마와 영화에서 훌륭한 연기력을 보였다. 특히 드라마 '개와 늑대의 시간'에서 한국형 느와르 드라마 남자 주인공을 연기하였다. 훌륭한 감정연기와 뛰어난 무술 실력으로 칭찬을 받았다. 선과 악의 대비와 조화를 뜻하는 드라마 '개와 늑대의 시간'은 이준기를 연기도 잘하는 배우라는 별명을 갖게 해주었다. 배우 이준기는 연기에서 그치지않고 가수활동도 병행하였다. 2006년 6월 12일 '한 마디만...' 이라는 곡으로 디지털 싱글을 발매하였다. 그 후로도  여러 곡을 발매하였다. 그가 출연한 작품들은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었다. 특히 중국, 일본, 대만에서 한류스타로 인기를 누렸다. 그는 학창시절에 태권도를 오래 배웠다. 그래서 그의 액션장면은 늘 호평을 받는다. 특히 그와 함께 일한 무술감독들은 이준기의 액션에 감동한다.